영어 사전 사이트 추천


저는 요즈음 해리포터를 미국판 원서로 읽는 중입니다. 그냥 대충 읽는 게 아니라 빠짐없이 모르는 단어나 숙어의 뜻을 정확히 알아내서 단어장을 만들면서 읽고 있습니다.

어떤 영어원서를 읽든지 국내에 있는 다음이나 네이버의 영어사전만 가지고는 그 뜻을 알기 어렵거나 아예 해당 단어나 숙어가 안 나오는 경우가 가끔 생깁니다.

해당 영어단어나 영어숙어가 구글 검색해서 잘 나오면 다행인데 이마저 안 나오면 난감하죠.

그럴 때는, 제 경험으로는, 다음 네 가지 영어사전 사이트가 유용했습니다.


http://www.macmillandictionary.com/

맥밀란 사전은 종이사전 시절부터 유명했죠. 인터넷 사전 시대에도 그 명성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https://en.wiktionary.org/

위키사전은 광범위한 사용자 참여로 다양하고 구체적인 설명이 붙어 있습니다. 그리고 가끔은 다른 언어의 같은 뜻 표현과 병치해서 보여주기도 해서 흥미롭더군요.


http://www.dictionary.com/

 

딕셔너리 닷컴입니다. 뭐 딱히 설명 드릴 건 없네요. 정말정말 해당 영어 단어나 숙어를 못 찾겠다 싶으면 최후로 여기서 검색합니다.


http://www.urbandictionary.com/

슬랭의 경우에는 이 어번딕셔너리가 유용합니다. 특히 예문이 딱딱한 사전식이 아니라 이용자가 실제로 쓰는 것들 위주입니다. 사용자 참여로 만들어지는 사전입니다.

당연하지만 혹시나 해서 언급해 두는데, 이상의 사전은 영영사전입니다. 영어가 어느 정도 되는 분이나 쓸 수 있습니다.

참고로, 왜 옥스포드 사전 빠졌냐고 항의할 분도 있을 법한데요. 제 경험으론 그다지 도움이 안 되었습니다. 그리고 옥스포드 사전은 우리나라 네이버에 영한사전으로 번역되어 있고요.

Posted by 러브굿 영어원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