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io Trot (Paperback) - 8점
로알드 달 지음, 퀸틴 블레이크 그림/Puffin

 

제목이며 표지를 봐서는 거북이 이야기인 것 같은데, 실제로 읽어 보니 연애 이야기다. 한 남자의 헌신적인 연애 사기극(?)이다.

내가 여자라면, 그러니까 실버 부인이라면 이 남자 호피가 내 마음에 들고 싶어서 해롭지 않은 거짓말을 했다는 것을 눈치챘다고 해도 결혼할 것이다. 이 정도 정성이면 하늘도 감동하지 않겠는가.

아, 그러니까 무슨 얘기를 하려고 했더라...

해리포터 원서를 읽는 중인데 롤링 여사가 로알드 달의 영향을 많이 받은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달의 상상력을 잘 가져다가 자기 식으로 잘 써먹었다고나 할까.

이 짧은 이야기 'Esio Trot 아북거 아북거'에는 제목에서 알 수 있듯 글자를 거꾸로 나열해서 암호를 만든다. 해리포터 1권 '해리포터와 마법사의 돌'을 원서로 읽어 본 사람들은 12장에서 이와 같은 수법을 쓰는 것을 발견할 수 있다. http://hotfood21.tistory.com/117

Erised stra ehru oyt ube cafru oyt on wohsi
I show not your face but your heart's desire의 역순 나열이다.

물론 우연일 수도 있다. 하지만 전반적으로 해리포터는 로알드 달의 동화랑 비슷한 점이 있다.

에, 그러니까 하고 싶은 말이 뭐였더라...

로알드 달의 '아북거 아북거 Esio Trot'는 유쾌하고 즐거운 코미디다. 번역서도 나와 있다.

아북거, 아북거 - 8점
로알드 달 지음, 퀸틴 블레이크 그림/시공주니어
Posted by 러브굿 영어원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