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tilda (Paperback) - 10점
로알드 달 지음, 퀸틴 블레이크 그림/Puffin


영어원서 동화책 리뷰 로알드 달 Roald Dahl 마틸다 Matilda - 어휘가 어려운 편


우리나라에서 영어공부용으로 읽는 영어원서로 로알드 달의 동화 작품이 많이 손꼽힙니다. 그래서 인터넷 상에서 마틸다 단어장 찾기도 손쉬운 편입니다. 이미 단어장을 알뜰하게 만들어서 공개해 놓았으니까요.

저도 이제 막 영어원서 읽기 시작한 분들한테 로알드 달 작품을 추천하곤 했습니다. 몇 편만 읽어 보고 읽기 그리 어렵지 않다고 판단했죠. 그런데 마틸다는 정말 어렵네요.

telly 정도의 영국영어는 그럭저럭인데, 그 외 다른 영국영어 표현은 난감했습니다. 이야기 거의 끝부분에서 자동차 트렁크를 boot라고 하더군요.

Get on with it! 이런 생활영어표현도 나오네요. 
http://start42.tistory.com/147

술술 읽힐 거라 기대와 예상을 완전히 뒤엎고 말았습니다. 겨우겨우 읽어냈습니다. 차라리 도스토예프스키의 '카라마조프가의 형제들' 영역본이 더 잘 읽히더군요. 오히려 어린이 대상 책이 어휘가 더 어렵네요, 저는.

그래서 영어원서 처음 읽는 초보자 분들한테는 마틸다 영어원서를 추천하지 않습니다. 만약 그래도 읽겠다면 고생을 각오하고 시작하세요. 로알드 달의 다른 책은 그렇게까지 어려웠던 것 같진 않습니다. 마틸다가 유난스러운 걸까 싶네요.


영화 마틸다를 다시 봤네요. 정말 좋아했던 영화입니다. 주인공 소녀하고 선생님을 특히 좋아했죠.

마틸다 - 10점
대니 드 비토 감독, 마라 윌슨 외 출연/소니픽쳐스
[블루레이] 마틸다 - 10점
대니 드 비토 감독, 대니 드 비토 외 출연/소니픽쳐스

마틸타 역을 맡았던 배우 마라 윌슨(Mara Wilson)은 이제 당연히 아이가 아니죠. 인터넷 검색해 보니 최근 모습을 볼 수 있더군요.

영화가 원작소설보다 이야기가 견고하고 더 많습니다. 기본적인 이야기 골격만 가져다가 살을 잘 붙였다고나 할까. 특히, 동화스럽고 기이하고 코믹한 분위기를 잘 살려서 표현했습니다.

원작이 더 나을 거라고 여기고 읽었는데, 아니더라고요. 로알드 달은 상상이 되는 대로 빨리빨리 즉흥적으로 쓴 것 같습니다. 

영화에서는 나름대로 마틸다가 좀 더 현실적인 마무리를 보여줍니다. 두 사람이 행복하게 사는 모습으로 끝냈습니다.

Posted by 러브굿 영어원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