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리포터와 마법사의 돌 20주년 하우스 기숙사 에디션 하드커버 페이퍼백
Harry Potter 20th Anniversary House Editions


해리포터 출간 20주년 기념판이 나왔습니다. 해리포터 기숙사 에디션입니다. 2017년이까 올해로 20주년인 거죠. 1권 해리포터와 마법사의 돌이 영국에서 1997년에 초판이 나왔으니까요. 

이 해리포터 20주년 기념판은 영국판 영어원서입니다. 의외로 모르는 분들이 많은데, 미국판 원서와 영국판 원서는 내용은 같으나 어휘가 조금 다릅니다. 미국영어에 익숙한 우리한테는 영국영어판 원서가 읽기 더 어렵습니다.

해리포터와 마법사의 돌 영국판 콘텐츠를 그대로 담으면서 각 하우스별(그리핀도르, 슬리데린, 래번클로, 후플푸프), 그러니까 각 기숙사별 정보를 추가했습니다. 그리고 표지는 각 하우스/기숙사의 문장으로 했고요. 

하우스 기숙사 콘텐츠가 각 하우스 기숙사 표지에 따라 제각각 있습니다. 예를 들어, 미네르바 교수 정보와 유령 닉 삽화(컬러는 아니고 단색에 실선으로 그린 그림)는 그리핀도르 하우스/기숙사 에디션에만 있는 거죠.

기념판의 본문 편집은 이전 편집본과 똑같습니다. 쪽 수 표시도 정확히 일치합니다. 제가 직접 확인했습니다.

아래, 제가 촬영한 동영상과 사진을 참고하세요.



해리포터 기숙사 에디션 20주년 기념판 촬영 동영상




참고로, 하드커버와 페이퍼백의 차이는 이렇습니다.

1. 표지가 두꺼운 표지냐 그냥 종이냐고요.
2. 우측면이 다르네요. 페이퍼백은 단색으로, 하드커버는 줄무늬로 두 가지 색을 넣었습니다.
3. 가격은 하드커버가 페이퍼백의 두 배입니다.

본문 종이는 똑같습니다. 종이의 질과 인쇄 상태는 말이죠. 당연하게도 콘텐츠는 똑같습니다. 

참, 하드커버라고 해서 무겁지 않습니다. 가벼운 편입니다. 커버도 종이도 무거운 걸 쓰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하드커버의 속표지 색은 검정입니다. 동영상에 보면 볼 수 있습니다. 사진에는 안 나와서 말씀드립니다.

아래는 해리포터 기숙사 에디션 마법사의 돌 페이퍼백 책을 촬영한 동영상입니다.


해리포터 2권 해리 포터와 비밀의 방도 기숙사 에디션으로 나왔습니다. 책 내용 때문인지 표지는 주로 뱀으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1권 마법사의 돌과 반대로, 하드커버는 해당 기숙사 색이고 페이퍼백이 검정색으로 나왔습니다.

20주년 동그란 스티커는 안 붙어 있고 그냥 20주년 기념판이라고 써 있습니다.

더 자세한 모습은 제가 촬영한 동영상을 참고하세요. 참, 하드커버는 못 사 봤네요.

※ 더 읽을거리

해리포터 영어공부 원서읽기 영어단어장 마법사의 돌 1장 Privet Drive
해리포터 영어 오디오북 미국판 영국판 샘플 듣기 및 리뷰

Posted by 러브굿 영어원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