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리포터 원서 세트 - 국내 서점에서 구입할 수 있는 것들만

요즘 국내 인터넷 서점에서 가장 싸게 살 수 있는 해리포터 영어원서 세트는 바로 이 개정판 영국판 해리포터 원서 세트 새표지 2014년판이다. 이유는 모르겠으나 미국판보다 영국판을 더 싸게 판다.

해리포터 영국판 원서 새 표지 페이버백 세트






해리포터 미국판 원서 옛날 표지 페이퍼백 세트

Harry Potter Paperback Boxed Set: Books #1-7 (Boxed Set) - 10점
조앤 K. 롤링 외 지음/Arthur a Levine

2018년 12월에 해리포터 미국판 페이버퍼 세트를 구매해 보았다. 예전과 달라진 것은 책표지의 질이다. 비닐코팅이다! 물이 닿아도 젖지 않는다. 안쪽은 안 그렇지만. 종이는 여전히 어두운 갱지다. 종종 갈색 이물질 같은 게 보이는데 정상이다. 재생지를 써서 그렇다. 우리나라 책만 접한 사람이라면 놀라겠지만, 외국 페이퍼백 인쇄에서는 이런 게 흔하다. 인쇄 상태는 아쉽게도 가끔씩 종종 고르지 못한 부분이 보인다. 어느 부분은 지나치게 진하고 어느 부분은 흐리다.

여러 번 읽고자 한다면 하드커버보다는 이 페이퍼백을 구매하는 것이 좋다. 하드커버는 읽고나면 책등이 기울어진다. 그리고 미국판 하드커버는 실제본이 아니라 풀제본이다. 여러 번 읽으면 책장이 떨어질 가능성이 하드커버가 훨씬 높다. 글씨 크기는 페이퍼백이 작은 편이긴 한다.

그리고 지금까지 구매 경험으로는 영국판 하우스 버전 페이퍼백이 가장 좋다. 인쇄 상태도 좋고 가볍고 제본도 잘 되어 있다. 다만, 아직 전7권까지 다 나오지 않았다.


미국판 해리포터 페이퍼백 세트는 15주년 기념으로 새 표지로 나온 세트가 있다.

Special Edition Harry Potter Paperback Box Set (Paperback) - 10점
Rowling, J. K./Scholastic Paperbacks

표지만 다르고 본문 삽화와 편집은 똑같다. 다만, 판형 크기가 조금 더 크고 종이 질이 조금 더 좋다. 기존 페이퍼백인 짙은 갱지라면 새 페이퍼백은 밝은 종이다.


 

20주년 기념으로 미국판 페이퍼백 세트가 나왔다. 15주년 기념판과 본문 및 종이질은 똑같고 표지만 바꾼 것으로 보인다.

그림이 내 취향에 안 맞아서 구매는 안 했다.


가까운 오프라인 서점 교보문고 목동점와 반디앤루니스 목동현대백화점에 가 봤는데 해리포터 원서 하드커버 세트는 안 판다. 창고에 두었다면 할 말은 없다만. 가판대에는 없었다.

하드커버 해리포터 원서 세트도 영국판이 미국판보다 싸다.

Harry Potter Hard Cover Boxed Set: Books #1-7 [With Stickers] (Boxed Set) - 10점
조앤 K. 롤링 지음, Mary GrandPre 그림/Arthur A. Levine Books

해리포터 미국판 하드커버 세트


Harry Potter Box Set: The Complete Collection (Paperback) - 10점
J. K. Rowling 지음/Bloomsbury Childrens

해리포터 영국판 하드커버 세트

 

미국판 하드커버는 읽고 나면 책등이 비스듬해진다. 혹은 둥글게 휘어진다. 실 제본이 아니라 풀 제본이라서 그런 듯하다. 하드커버가 풀 제본인 경우는 처음 본다. 실 제본을 하고 풀 제본을 겸하는 경우는 봤어도.

읽고나면 책등이 기울어지는 현상은 영국판 하드커버에서도 마찬가지였다.


참고로, 영국판과 미국판의 차이를 설명해 둔다.

1. 영국판은 대화 따옴표를 작은따옴표(' ')로 처리했다. 미국판은 큰따옴표(" ")다.
2. 하드커버의 판형 크기가 영국판은 작은 편이다. 미국판은 크다.
3. 미국판에는 장을 시작할 때마다 삽화가 그려져 있다. 영국판은 장 삽화가 없다.

혹시나 나처럼 미국판은 영국식 영어를 모조리 미국식으로 바꿨으리라 기대 혹은 예상하는 사람이 있을 것 같아 말해 두는데, 그렇지 않다. 미국판에도 영국에서만 쓰는 영국영어가 영국판처럼 그대로 나온다. 영국판과 미국판이 다른 것은 맞지만 크게 다르지는 않다.

이 페이지에 가면 영국판과 미국판의 차이를 상세히 있으니, 참고하길 바란다.

Posted by 러브굿 영어원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