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리포터와마법사의돌 페이퍼백 일러스트

Harry Potter and the Philosopher's Stone Illustrated Edition Paperback


해리 포터와 마법사 일러스트 에디션 페이퍼백은 기존 하드커버 에디션을 더 가볍게 더 작게 더 싸게 만든 책이다.

기존 하드커버 일러스트 책은 크고 두껍고 무거워서 들고 읽기는 무리다. 가격이 이 페이퍼백보다 비싼 것은 물론이다.


이 페이퍼백 해리포터와 마법사의 돌 일러스트 영국판 영어원서는 기존 하드커버를 그대로 모두 실은 것은 아니다. 텍스트 본문이야 똑같지만, 페이퍼백에 실린 그림은 하드커버에서 선별했다. 그림 거의 대부분 실려 있는 것이지, 다 실린 것은 아니다.

어떤 그림이 빠졌나는 일일이 글로 설명하기는 그렇고, 아래 내가 촬영한 동영상 두 개를 비교해서 보면 알 수 있겠다. 첫 번째가 페이퍼백이고 두 번째가 하드커버다. 

맨 끝에 포스터 한 장이 있다. 용 그림인데 책날개 사이에 접혀서 꽂혀 있다. 촬영 동영상 맨 앞과 맨 뒤에 보인다.




페이버백은 판형을 줄이면서 글씨가 하드커버보다 작아졌다. 당연히 그림 크기도 작아졌다.

전체 크기가 궁금할텐데, 연습장 혹은 스프링 노트에서 세로 길이가 3센티미터 더 작다.

풀제본이 아니라 실제본이다. 본문 종이는 하드커버와 동일한 스노우화이트지다.

책등과 표지 글씨는 금박인데 손으로 문질러 봤는데 벗겨지지는 않는다. 날카로운 거로 긁으면 당연히 벗져질 듯.

아직 미국판은 안 나와 있고 1권만 나온 상태다. 아마도 미국판으로는 안 나올 것 같다. 영국판으로는 2, 3, 4, 5, 6, 7권이 나올 것으로 보인다.


삽화 오류들

31쪽. 호그와트에서 보낸 편지 봉투의 색이 흰색이다. 잘못 그렸다. 본문에는 yellow envelope 로 나온다. 노란 봉투여야 맞다. 이런 오류라니. 그림에 대한 신뢰가 떨어지네.

36쪽. 그림에서 콧수염 온전하게 그려져 있는데, 반쪽만 있어야 맞다. 33쪽에 이렇게 나온다. He looked so dangerous with half his moustache missing that no one dared argue. 

Posted by 러브굿 영어원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