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힐링 명언 - 용기란 [공지영 / 즐거운 나의 집]


"용기란
두려움이 없는 것이 아니라
두렵지만 그보다 더 소중한 것이
있음을 아는 것이다."

- 공지영 [즐거운 나의 집] 책날개(푸른숲 구판)에 있는 것까지는 확인했는데, 책 속에서 자신이 쓴 글인지 아니면 다른 사람의 말을 인용한 것인지는 확인하지 못했다. 어쨌거나 출처가 공지영의 소설 '즐거운 나의 집'으로 되어서 인터넷에 널리 퍼져 있다.

즐거운 나의 집 - 10점
공지영 지음/푸른숲

 

즐거운 나의 집 - 10점
공지영 지음/폴라북스(현대문학)

 

이 비슷한 취지의 말은 다른 책에서도 읽었던 듯하다.

누가 말했는지가 중요한가. 좋은 말을 잘 되새기고 용기 있게 사는 것이 중요하지.

Posted by 러브굿 영어원서
,